윤산마을

10월 윤산마을모임 후기

김보라8574 1 195
윤산마을모임 10월 후기 갑니다~

이번달 컨셉은 집에서 즐기는 이탈리안 요리였어요. 토마토베이컨스파게티와 콤비네이션피자... 그리고 오이피클을 맛보았답니다.

지금은 새로운 건면 스파게티면이 출시가 되었지만 마을모임 했을 당시에는 생면(우리밀 스파게티면)밖에 없었다는~~ 건면과 생면의 식감이 달라서 취향껏 선택해서 드시면 좋겠네요^^

생면은 끓는 물에 넣기 전에 면을 한번 털어 붙어 있는 면을 떼어줘야해요. 올리브유에 마늘을 볶고 상큼한 토마토 소스만 넣어줘도 맛있지만 베이컨이나 방울토마토를 넣으니 더 맛있었어요. 면과 면수 넣어주고 조금 더 끓여주면 완성!! 

콤비네이션피자는 전자렌지에 돌려도 되지만 더 맛있게 먹으려고 오븐에 넣어 구워줬어요. 예전에 200도가 넘는 온도에서 굽다가 도우가 넘 딱딱해서 이번엔 170도에서 구웠더니 딱 좋았어요!

피자와 스파게티에 피클이 빠지면 서운하죠~  오이피클은 시중의 피클에 비해 단맛은 적고 신맛이 더 강했어요. 

식사 후 방탄소년단의 ‘Love Myself’를 들으며 아자이야기를 시작했어요. 다들 방탄소년단이 워낙 유명해서 이름만 들어봤지 노래나 멤버가 누군지 전혀 알지 못했지만 ㅋㅋㅋ 삶이 힘들때 위로해주는 노래라며 즐겁게 들었답니다. 두부조림레시피, 소비자알권리축제 등 소식을 공유했어요. 

 

 

다음달에 또 만나요~~
1 Comments
최경옥6855 2018.11.02 10:52  
마을모임&소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