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자연드림파크 활동가/대의원 하루여행 후기]
9월 16일, 화창한 날씨와 함께 금정생협 활동가 및 대의원들의 괴산자연드림파크 하루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 8시에 부곡매장앞에서 만나 버스에 몸을 싣고 괴산자연드림파크로 출발!!
열심히 달려 괴산자연드림파크 2단지에 있는 '돈구라' 공방에 도착하여 직원분의 안내를 받고 공방견학을 하였습니다. 돈(돼지), 구라(이야기)는 자연드림 매장과 몰에서 접하는 돈육과 돈육가공품을 생산하는 공방입니다.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하고 접했던 돈육 물품들이 돈구라공방에서 생산/가공/포장 되고있으며 물품이 생산되어 소비자 조합원의 장바구니에 담기기까지 깐깐한 여러단계의 검사과정을 거쳐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는것을 보니 엄지척!
다음으로 파크 2단지와 차로 약 20분거리에 있는 1단지의 '자연드림식탁'으로 이동하여 자연드림 물품으로 조리한 점심식사를 배불리먹고
V&B(Virus&Bacteria)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활동가님의 안내에 따라 센터에서 자연드림 물품 검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일반 시중보다 더 높은 수준의 물품검사를 통해 조합원으로서 더 안심하고 물품을 이용할 수 있고 왠지모를 어깨 으쓱^^한 자부심마저 느껴졌습니다^^
'커피의 신' 공방에 방문하여 공방에서 로스팅한 원두커피와 보리차도 시음하며 자연드림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피는 정~~말 귀하고 가치있는 공정무역 커피임을 알 수 있었고, 자연드림 커피를 소비하는것만으로도 지구반대편의 어느 누구에게는 커다란 의미를 줄 수 있는 가치있는 소비임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른곳은 '자연이 정답이다' 공방입니다. 홍삼, 녹용액 등의 건강보조액상 물품을 생산하는 곳인데 거제사슴농장의 괴산공방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거제사슴농장의 사슴들을 괴산의 드넓은 산야로 이사를 계획했지만 괴산지역의 축산포화상태로 더이상 유입이 안되어서 거제농장에서 계속 지내고 있다는 활동가님의 간략한 설명이 있으셨습니다. 청결하게 관리되고 첨가물없이 생산되는 각종 건강보조액상 물품들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단계마다 철저하게 모니터링하면서 생산되고 있었습니다.
모든 공방투어를 마치고 차로 20여분 거리의 옥수폭포에 들러 사진도 찍고 시원한 폭포수도 감상한 후, 다시 1단지로 돌아와 잠깐의 자유시간과 이어지는 우당탕식당에서의 저녁식사를 마치고 부산으로 내려왔습니다.
몇년간 코로나로 인해 하루여행이 중단되어 너무 아쉬웠던 찰나에 이번 활동가 및 대의원 하루여행은 정말 의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자연드림 물품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조합원들의 뜻과 의지를 모아서 만들어진 멋진 파크도 이용하면서 자연드림 조합원으로서의 자부심도 느낀 알찬 하루였던거 같습니다!
준비해주시고 진행해주신 이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