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2월 물품심의 후기입니다

장성오4580 4 52 0

물품심의 2기(10월~12월) 장성오입니다.

 

물품심의 활동은 새로운 물품을 조합원들에게 공급 전에 조합원들이 모여 ‘물품의 필요성’, ‘시중과의 차별성’, ‘공급하게 된 의미와 개발의도 확인’, ‘보완할 점’ 등을 심의하는 활동입니다.

 

 

자연드림 물품이 3~4년 사이에 엄청 늘었습니다. 늘어난 물품만큼 매장도(현재 240여개점) 점점 늘어나니 참 좋은 일입니다.

전국에 일반 조합원들이 물품심의를 하고 그 결과물로 만들어지는 물품이니 얼마나 까다롭고 좋은 물품일까요?

 

 

매장(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물품도 심의물품이 되어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보완할 점을 찾고 또 타사 제품과의 차별점을 확인하는 “물품심의단” 여러분 응원합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12월 저와 여러분들이 심의한 물품 소개합니다.

치킨윙 : 닭 부위별로 생산되니 선택하여 구매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간단한 조리, 아이들 간식, 어른들의 맥주 안주로 최고입니다.

 

 

닭가슴살 건강 큐브(야채맛, 카레맛) : 닭가슴살로 만든 500원짜리 동전보다 조금 작은 동그랑땡을 네모로?! 그래서 큐브?!

야채맛은 그냥 닭가슴살 맛만 느껴져서 밍밍했구요, 카레맛은 카레의 향긋함이 좋았습니다. 학교앞에서 파는 닭강정처럼 만들어 간식으로 주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갈비양념 : 육류의 구이, 찜 등에 사용하는 양념장입니다.

어려운 레시피 때문에 갈비찜이나 구이 등이 어려울 때 쓰면 편리하겠어요. 저는 야채듬뿍, 고기조금 넣은 잡채요리에 써도 좋으듯 합니다.

 

 

부대찌개양념 : 부대찌개엔 당연 햄 종류가 많이 들어가야 제 맛이죠? 달달 짜쪼롬한 맛이 좋쵸. 사양에는 달짝찌근한 사과퓨레, 벌꿀, 배퓨레 발효감칠맛분말 등등이 들어가네요? 타사 제품도 사과,배퓨레가 첨가 되는걸 보니 부대찌개양념이 이 양념 맛에서 좌우 되나 봅니다.

 

 

생선조림양념 : 여러 생선, 해산물 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양념입니다. 활동가님이 무,멸치,야채만으로 요리를 해 오셔서 먹었는데요. 생선찌개 맛이 났어요. 칼칼 매콤한 조림양념맛이 좋습니다.

 

 

쇠고기볶음고추장 : 한입 맛보는 순간 더운여름 찬밥에 아삭고추 콕 찍어 먹으면 맛있겠다 싶었습니다. 고추장 멸치볶음, 떡볶이 만들어 먹을 때도 강추합니다. 비교 제품에서 다짐돈육고추장볶음이 있는데 1g당 단가 차이가 거의 없네요. 돼지고기냐 쇠고기냐 선택하시면 되겠어요.

 

 

액상조미료 초록 : 기획의도를 보고 웃었네요. “샘표(연두)를 타겟으로” “초록” 이라~~ 물품사양은 초록과 비교할수 없죠. 샘표(연두)는 뭘 넣었는지 모르는 ‘순한연두베이스’가 뭘까요? 여기에 뭔가 엄청 첨가된 건가? 싶기도 합니다. 국,찌개,나물등에 간단히 사용 할수 있는 천연액상조미료입니다.

 

 

오징어볶음양념 : 오징어,낙지,쭈꾸미 및 해산물 요리에 쓰임이네요.

생선조림양념(한우맛내기가루,다진생강)과 사양을 비교해 보니 오징어볶음양념에 특이하게 토마토케찹, 참기름이 들어가네요.

 

 

매일매일 오늘은 뭐 먹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간편한 양념장들이 많네요. 다양한 양념장으로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동안 물품심의를 위해 일반조합원들보다 일찍 나오셔서 준비해 주신 , 본연의 맛을 살려 요리해 주신 활동가님들께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4 Comments
황보진경0547 2019.12.12 15:57  
김기영0721 2019.12.12 17:04  
3개월동안 심의단으로 활동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정민3563 2019.12.12 23:29  
김미진8538 2019.12.14 14:47  
제목
교육&행사